본문 바로가기

소소

[익스플로러] 인터넷 사용기록 매번 삭제하기 귀찮다면?

인터넷 사용기록이 남아있으면 PC가 무거워지기도 하고,

보안상의 문제도 있어서 자주 삭제하게 되는데

 

매번 삭제해주는 게 귀찮다면 종료 시 자동으로 삭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설정 > 인터넷 옵션 클릭

 

 

2. 일반 탭의 검색 기록 부분의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를 체크하고

아래의 적용을 클릭하면 완료.

2. 상세한 설정을 하고 싶다면 우측의 삭제를 클릭

 

 

3. 전부 다 삭제하고 싶다면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은 체크해제

아래 부분은 전부 체크하고 삭제 클릭

 

이렇게 설정해두면 익스플로러를 종료할때마다 자동으로 삭제되니 편리!

아주 가끔 종료해도 삭제가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 재부팅 후에 다시 열었다가 종료하면 완전히 삭제된다.

 

나의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